독일 후기
줌줌의 실제 후기입니다.

부모님 여행 보내드렸는데, 정말 친절하시고 덕분에 좋은 구경했다고 너무 만족하십니다. 정말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짧은 여행이었지만 부모님께서 너무 좋아하셔서 저도 뿌듯했습니다. 수요일에 원래는 날씨가 좋지 않을것이라는 예보가 있었지만 햇빛이 비추기 시작했지요. 그 덕분에 모젤강의 포도밭이 더 멋있게 비춰졌어요. 정말 하늘이 도운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모젤강을 따라 있는 드넓은 경작지와 들판들에 너무 감동하셨어요. 제게도 참 인상깊은 여행이었습니다. 그럼 부모님과 가족들 모두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함께한 사람들이 좋아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독일에서 잘 사용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랜덤으로 안 된다는 블로그 후기를 봐서 살짝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가서 사용해보니 걱정할 필요없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가 혹시 부족할까 했지만 호텔 와이파이도 있고 해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출국 전날 저녁에 구매했더니 이력이 검색이 안되서 시간이 좀 걸렸지만 무사히 잘 받아서 왔습니다.
어렵지 않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프루트)
늘 도시락만 사용하다가 처음 유심 구매해봤는데 다음에도 또 사용할까합니다. 가격대비 만족합니다.

공항 pickup부터 city tour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일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뜻한 선생님과 이 가을에 추억을 만들게 되어 정말 감사드립니다. 긴 비행으로 많이 피곤하신데도 선생님과 직원분들 모두 서로 배려하며 즐거운 분위기에서 투어를 하시어 모시는 내내 행복하였습니다. 선생님과 직원분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베를린에서 즐거운 추억만 많이 만들고 가시기 바랍니다.

가이드님 저희 렌트카 타고 같이 이동하시면서 설명해주는 형식으로 진행했는데 쾰른 대성당에 대한 역사나 디테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추가 설명도 잘해주셔서 같이 간 일행들도 만족했습니다. 같은 일행처럼 자연스럽게 섞이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로마 게르만 박물관이 이전하는 바람에 못본건 좀 아쉬웠습니다만 그건 어쩔 수 없는거니깐요 ㅎㅎ 가이드 잘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아무쪼록 쾰른에서 건강히 잘 지내십시오~

안녕하세요, 이렇게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해요:-) 그날 오전에 비가 많이 와서 걱정이 되었는데, 막상 투어를 시작하면서 부터 날씨가 너무 좋아졌어요! 이 겨울에 포근한 햇빛을 등지고, 저에게도 참 좋은 기억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햇빛 덕분에 모자이크 창문의 물결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지요. 사실 시간과 날씨에 좌우되기 때문에 그 장면을 볼 수 있는것은 흔하지 않은 일이랍니다. 게르만-로마 박물관이 공사중이라 많이 아쉬웠지요. 사실 그곳 뿐만 아니라 시내 곳곳에서 고대-중세 유적지들이 많이 발굴 되어서 공사중인곳이 많아요. 만족하는 일정이었다니 저도 흐믓합니다. 아무쪼록 행복한 한 날들 되시길 기원합니다.

별 기대없이 평범한 투어를 기대했었는데 독일 베를린 이윤구 가이드님께서는 출발 전부터 출국시까지 세심한 배려를 해주셔서 기분 좋은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 컨택도 좋으셨고, 저희는 회사 동료끼리 꼭 가보고 싶었던 포츠담과 베를린 일부를 보고 싶었는데, 늦은 시간까지 배려를 해주셔서 베를린 시내까지 관광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님과 손님이 잘 맞으면 상상 이상의 여행이 가능한 ㅋㅋㅋ
베를린으로 가보시죠. 지금은 옥토버 페스트 기간이니 더욱 좋은 시간이 되시겠네요. 약간 비싸다 생각되었지만 아깝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신 보라여행사 이윤구 가이드님 감사합니다.
잊지못할 포츠담, 베를린이었습니다.^^

포츠담과 베를린에서 즐거운 시간이 되셨다니 정말 반갑습니다. 이 가을에 이사님과 직원분들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추억을 만들게 되어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언젠가 다시 유럽여행을 함께 하게 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쓰리심 12gb 유심을 구입하여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사용하였는데 해외라서 그런지 한국 통신사보다는 속도가 조금 느리다는거 빼곤 괜찮았습니다!

저희 아버지와 이모네 가족 첫 유럽 여행은 베를린에서 이윤구 가이드님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여행 전 준비부터 꼼꼼히 챙겨주셔서 대중교통 티켓에서부터 여름이지만 다소 추웠던 당일 날씨에 맞는 의상까지 일사천리로 준비할 수 있었어요. 저 없이 어른들만 먼저 유럽에 도착해 여행을 시작하시는 터라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가이드님께서 대부분의 일정을 함께 해주신 덕분에 짧은 일정이었지만서도 아주 꼼꼼하고 알차게, 그리고 안전하게 여행을 즐기실 수 있었습니다. 이곳 저곳 많이 보여주신 덕에 모두들 다음 날부터는 대중교통도 알아서 척척 타고 다니시고 여행에 자신감을 가지셔서 더욱 더 감사했던 투어였습니다. 모두들 독일에서 이윤구 가이드님과 함께 더욱 알차고 얻는 것이 많은 여행 되시길 바라요. 가이드님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따뜻한 격려의 후기 감사합니다. 부모님과 이모님 모두 베를린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고 가셨다니 반갑습니다. 투어 하시는 동안 긴 비행으로 많이 피곤하실텐데도 오히려 가이드인 저를 늘 따뜻하게 배려하여 주시던 부모님과 이모님 내외분의 인품에 존경을 드립니다. 저도 부모님과 이모부님 내외분으로부터 받은 마음을 늘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를린 투어 후 부모님과 크로아티아 등에서 수영도 하시며 멋진 여행을 하시었을 줄로 압니다. 저도 찬찬님의 후기를 스위스에서 읽었습니다. 코로나로 3년 만에 룽거른호에서 수영도 하고, 브리엔츠호에서 수영 후 바비큐도 하며 다녀왔습니다. 찬찬님도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날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가이드를 잘 만나야 좋습니다.. 가이드를 잘 만나세요..!
투어내용은 알차요! 이 가격에 성 두군데를 꽉 차게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이 좀 늦어요! 노이슈반슈타인성 도착이 1시 반쯤? 2시? 이 정도이고 사진에 나온 성 모습을 찍기 위해서는 마리엔다리로 가셔야 하는데 대기줄이 짧게 잡아서 거의 30분 정도입니다. 점심 먹고 올라가면 투어 놓쳐요..! 간단한 간식꺼리 준비하세요~

엄청 큰 투어버스 3대에 나누어 가는데 처음 줄 세울 때부터 별로였어요. 영어가이드를 원하면 1번 버스, 그 외의 언어면 2번 버스를 타라고 해서 1번쪽에 줄 섰더니 사람 다 찼다고 이미 서있던 2번 줄 뒤에 다시 세우더라구요? 그럴꺼면 애초에 왜 언어로 줄을 나누었는지, 버스 3대로 갈꺼면 그냥 한줄로 서서 쫙 타는게 나을 것 같던데...
여튼 3번째 버스에 타서 우여곡절끝에 출발은 했는데(8시 30분 출발예정이었지만 거의 9시 출발), 첫 번째 린더호프성에서 일이 났습니다. 모이는 장소와 시간을 정하지 않고 성 입장을 하는거에요. 성 입장은 2개 팀으로 나뉘어서 했고 성 퇴장 후에는 자유시간이었거든요. 1번 팀한테는 말했을지 몰라도 2번째 팀한테는 그런 언급 없었습니다. 거의 80명인 인원을 생각하면 확실하게 언제까지 어디로 와라 말해줘야 했었는데요. 눈치만 보다가 어찌어찌 버스로 돌아왔고 나중에 들으니 자기는 11시 30분까지 주차장으로 오라고 했었대요. 다른 분들께 물으니 자기들도 모르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또 여기서 30분 추가로 늦어졌습니다. 더 이상했던건 계속 저희 탓을 하는겁니다. 다음 장소가는곳 내내요. 자기 잘못아니라고 하는데 계속 들으니까 더 짜증이 나는겁니다. 그만 했으면 하는데 두 번째성인 노이슈반슈타인 성에 도착해서까지도 그랬어요. 설상가상으로 3명은 출발 시간이 넘어도 안오고 그래서 30분 늦게 출발을 했어요. 투어가 다 끝나고 나서 너무 피곤해서 버스에서 졸았습니다. 그런데 거의 뮌헨 돌아오는 내내(약 2시간) 혼자서 지역 설명을 하는데 끝나지를 않아요...! 너무 말이 많으셨어요... 중간에 한 5분정도 말을 그만하시길래 아 끝났구나 했는데 다시 시작하길래 2층에 앉아있던 사람들은 단체로 빵터졌어요 ㅋㅋㅋ 그만 좀 하라고 ㅋㅋㅋㅋㅋ 아시는건 많으시고 연륜도 있으시긴 한거 같은데 소규모 투어에 어울리는 가이드였습니다. 대형 버스 가이드는 아니었어요.
가이드 잘 만나세요.

저희 가이드 해주시는 분이 너무 친절하고 섬세하셨습니다! 잘츠부르크 도착하면 미라벨 정원부터 가는데 이 때 사진 다 찍어두세요! 자유시간에 구시가지에서 다시 오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부족하다기 보다는 다른 곳을 가기에 시간이 애매해져요... 자유 시간이 너무 짧아서 조금 힘들었어요. 설명은 너무 좋았지만 자유여행이랑 가격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생각 해보셔요~

뮌헨에서 오전에 모여 출발하였습니다.
가이드분은 스패인에서 오신 루시아 였어요
상격도 좋으시고 에너지가 넘쳤어요
말을 좀 빨리 하시지만 재미있는 설명과
맛집 그리고 자유시간 투어루트 정보를 많이 주셔서 좋았어요 아쉬운건 투어 참여 인원이 스무명 정도 였는데 마이크업이 생목으로 진행을 하셔서 중간 중간 설명을 놓칠때가 있었어요
예랑이랑 루시아 가이드님 덕분에즐거운 잘츠부르크 여행 하고 왔습니다 !

베를린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혼자서라도 혹시 베를린을 다 돌아볼 수 있을까해서 검색하고 예약하게 되었어요 !
한국인 가이드투어로 신청하려고했는데, 예약이 다 차서 되는대로 영어가이드 투어 반나절로 예약했습니다 !

줌줌투어는 예약도 간단하고, 문의사항 답변도 빠르고 꼼꼼해서 다음 여행때도 애용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투어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먼저 장점은 베를린 볼거리가 다 근방이라 걸어다니기에 괜찮았어요. 당일에 날씨가 예상치 못하게 너무 더워서 다들 힘들어 하셨는데, 그늘에서 충분히 설명듣고 보고싶었던 것들을 한번에 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설명도 어렵지않게 이해하기 쉽게 얘기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사실 가성비로는 최고였던 것 같아요.

단점은 정말 설명만하고, 눈으로 담고 바로 이동했어요. 날씨탓도있고 시간안에 다 둘러보기가 무리였던지 빠르게 이동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한 스팟에서 사진찍고 여유롭게 있을 수가 없었던게 아쉽습니다. 건진 사진이라곤 마지막 스팟이었던 브란덴부르크문에서 관광객분이 찍어주신 사진이 다였어요. 한국 분들과 다녔더라면 사진 걱정은 없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그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눈으로 담고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혹시 베를린 오시게 된다면, 보트투어? 추천드려요 ! 배타고 베를린 다 돌아보면서 설명들어서 너무 좋았던..ㅠㅠ)

처음엔 정말 기대안하고 간 여행이였지만 마지막 쯤이 하이라이트입니다 마을이 정말이뻐요 사운드오브뮤직 영화를 너무 어릴따 봐서 그 같은 장소까지는 생각이안나지만 마을이 너무 예뻐서 생각이 안나도 상관없었습니다 배를 타고 다른쪽으로 넘어갈때 또 좋았고 내린 곳은 제일 사진을 많이 찍을 포인트가 많은 곳이나 시간을 제일 적게주죠 시간 맞춰안오면 버려지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사람수는 외우셔도 얼굴까지는 가이드분께서 외우시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