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여행후기
줌줌투어를 통해 실제로 여행을 다녀온 분들의 여행후기입니다.

단풍이 어울어진 브뤼헤는 매력적인 도시 더군요.그뢰닝게미술관은 조용하고 아담해서 얀 반 아이크의 작품을 비롯한 플랑드르 미술을 집중해서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가이드님의 차분한 설명 좋았습니다
과거의 명성에 비해 정체된 도시,그래서 더 아름다운 겐트는 제게 재방문의 유혹을 남겼습니다.겐트 미술관을 가지 못한 아쉬움이 남았거든요.
우리 부부에게 좋은 추억 만들어 주신 가이드님 !!!
감사합니다.

첫 날은 저희끼리 돌아다니고 둘째날 투어 신청해서 같이 다녔어요. 지역이 지역인지라 차량투어하는 것 너무 좋았어요. 가이드님이 한국인이시라 편히 다녔고 추천 맛집도 정말 좋았어요. 알고계신 것도 너무 많으셔서 다방면으로 도움 많이 되었어요! 사진 스팟도 잘 아셔서 ㅋㅋㅋ 너무 잘 찍어주시더라구요! 만족 대만족이었어요 ㅎㅎㅎ

일단 가이드님이 최고입니다. 7살 아이를 대동한 투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가이드님이 설명해주는 내용을 다 듣고 나중엔 아이가 오히려 저희에게 설명해줬습니다. 몽생미셸도 너무좋았습니다. 꼭 가봐야하는곳이예요. 아이가 좀 컸으면 야간투어를 했을텐데 그게 아쉬워요., 가면서 라디오 진행도 너무 좋았고요. 암튼 7살 정도 아이를 대동한 가족도 투어에 참여할 수 있을것 같아요., 참고로 저희 애가 짜증이 심한 애인데도 잘 따라다녔음.

완벽했던 가이드 완벽했던 벨기에에서 2일
맥주투어랑 브뤼허 겐트 투어했어요. 겐트는 지금 뮤직 페스티벌로 정신없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충분히 활기넘치고 아름다운 도시였습니다. 브뤼허는 아기자기하게 예뻐서 좋았어요, 가이드님이 예약해주신 현지 맛집은 별 다섯개. 현지 움식은 아니지만 거기 라자냐가 정말 맛있네요, 도시 투어도 좋았지만 사실 맥주투어가 진짜 별 다섯개에 별 10개입니다. 정말 알차요. 50대 두분과 20대 두명의 가족 투어였는데 어른들이 더 신나하셨습니다. 재밌어요. 꼭 하세요! 가이드님이 친절하셔서 기존의 빨리 빨리 투어가 아니라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투어였는데 즐겁게 잘 보았습니다. 아이들이 즐거워 하고 특히 가이드님이 친절하게 설명 잘 해주시고 벨기에 맛집과 명소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학회장에 가고 가족들이 투어에 참가했는데 편안하고 가족들 모두 만족하여 좋았습니다.

신시* 2019-10-18

당일치기로 룩셈부르크와 디낭을 보는 목적이라면 나쁘지는 않지만 그리 좋은 여행사 투어는 아닙니다. 당일 비가 억수로 왔는데 우산/우비가 있어서 망정이지 없는 사람은 그냥 비를 쪼록 맞도록 내버려 두더라고요. (다른 현지 여행사는 준비된 여행사 우산을 나눠줬어요.)
가이드가 관광해주는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인솔자라 생각하시면 되고, 룩셈부르크 도심 일부로 데려가 설명해주긴 하는데 별 가치가 없어보여서 가이드한테 말하고 지정된 시간에 돌아오기로 하고 따로 돌아다녔습니다. (어차피 한 30분 같이 돌아다니고 한시간 반 정도 자유시간을 줍니다.) 그 시간에 따로 돌아다녀야 룩셈부르크 복포대를 여유있게 볼 수 있을 거예요.

김도* 2019-06-28

평소 맥주애호가로서 다양한 맥주의 기원과 스토리를 알고 싶어 투어 참가했습니다.
술이 약한 관계로 바로 취해 투어를 끝까지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맥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김도* 2019-06-28

원데이 투어로 매우 좋았습니다. 브뤼셀에서 한번 놀라고 브뤼헤에서 두번 놀랐네요.
한적하고 고풍스러운 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볼만한 투어 입니다.
사진찍을 곳이 많았는데 그때 찍지 못해 아쉽네요

Se********** 2018-06-15

벨기에에 반나절밖에 머무르지 못해서 준비한 일정인데 벨기에의 맥주문화의 진수를 짧게나마 엿볼수있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갔는데 특히 어머니가 술을 빚어보신 경험이 있으셔서 그런지 굉장히 흥미로와하셨어요. 특히 가이드님께서 벨기에맥주회사에서 일해보신 경험이 있으셔서 전문성에서 나온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더 믿음직했구요. 그게 제가 이 가이드님을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만 2시간이라는 시간이 정보를 전달하는데는 충분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맥주를 즐기기위해서 투어를 신청한만큼 참여한사람들과 벨기에 맥주를 마셔보는 느낌을 공유하면서 진행하기에는 조금 빠듯했던것 같습니다. 가이드님께서 조금 급해보이셔서 조금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기왕이면 많은 정보전달도 좋지만 조금 여유롭게 투어참여자들과 투어시간을 즐기는 느낌으로 앞으로의 투어를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사실 저희가 늦게와서 좀 더 급해하셨던것 같아요. 죄송....) 아무래도 여행객들에겐 투어도 여행의 한 부분이니까요.^^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벨기에맥주도 찾았거든요! 제게 누군가 벨기에 여행에 대해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가이드님 투어 강추할겁니다!

강종* 2017-11-18

처음 만나는 장소를 찾아 지하철을 갈아타고 포르트 드 할역을 찾았었는데 첫날 늦었는데도 불구하고 차절하게 잘 맞아주신 가이드님 너무 감사했어요. 우리 일행이 필요로하는 거 위주로 안내도 해주시고 도움도 많이 주셔서 이번여행에서 벨기에를 알아가는데 큰 한몫을 해주셨습니다.
부뤼셀과 부뤼헤 그다음날 프랑스릴까지 갖다올수 있어서 이번 여행은 잊을수 없는 추억으로 영원히남을 갓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