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 후기
줌줌의 실제 후기입니다.

신시*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2019-10-18 [영어가이드] 브뤼셀 출발 - 룩셈부르크 일일투어

당일치기로 룩셈부르크와 디낭을 보는 목적이라면 나쁘지는 않지만 그리 좋은 여행사 투어는 아닙니다. 당일 비가 억수로 왔는데 우산/우비가 있어서 망정이지 없는 사람은 그냥 비를 쪼록 맞도록 내버려 두더라고요. (다른 현지 여행사는 준비된 여행사 우산을 나눠줬어요.)
가이드가 관광해주는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인솔자라 생각하시면 되고, 룩셈부르크 도심 일부로 데려가 설명해주긴 하는데 별 가치가 없어보여서 가이드한테 말하고 지정된 시간에 돌아오기로 하고 따로 돌아다녔습니다. (어차피 한 30분 같이 돌아다니고 한시간 반 정도 자유시간을 줍니다.) 그 시간에 따로 돌아다녀야 룩셈부르크 복포대를 여유있게 볼 수 있을 거예요.

김용* #자녀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2019-08-08 [영어가이드] 브뤼셀 출발 - 겐트 & 브뤼헤 일일투어

일단 가이드님이 최고입니다. 7살 아이를 대동한 투어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가이드님이 설명해주는 내용을 다 듣고 나중엔 아이가 오히려 저희에게 설명해줬습니다. 몽생미셸도 너무좋았습니다. 꼭 가봐야하는곳이예요. 아이가 좀 컸으면 야간투어를 했을텐데 그게 아쉬워요., 가면서 라디오 진행도 너무 좋았고요. 암튼 7살 정도 아이를 대동한 가족도 투어에 참여할 수 있을것 같아요., 참고로 저희 애가 짜증이 심한 애인데도 잘 따라다녔음.

원데이 투어로 매우 좋았습니다. 브뤼셀에서 한번 놀라고 브뤼헤에서 두번 놀랐네요.
한적하고 고풍스러운 도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볼만한 투어 입니다.
사진찍을 곳이 많았는데 그때 찍지 못해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