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여행후기
줌줌투어를 통해 실제로 여행을 다녀온 분들의 여행후기입니다.

치첸이차, 익킬 세노테, 바야톨리드까지 하루에 돌아보는 일정으로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한인 가이드 투어를 신청하고 싶었지만, 딱 한인 가이드 투어가 없는 날짜에 칸쿤을 가게 되어 차선책으로 선택한 영어가이드 투어였으나, 크게 불편하거나 힘들지 않았습니다.
아침 7시 20분에 숙소로 PICK-UP 오고, 모든 일정을 끝내고 숙소에 내려준 시간이 저녁 8시 30분...장장 13시간의 긴 투어였지만, 가이드분도 친절하시고, 영어로, 스페인어로 열심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실제 일정 : 각 호텔마다 픽업(1시간 30분 정도 소요)->바야톨리드(40분 자유시간)->쇼핑(?) 및 점심 식사->치첸이차(설명 30분, 자유시간 1시간)->세노떼(1시간)
*가장 먼저 차를 타서 아침 PICK-UP 시간이 길었지만, 투어 종료 후 가장 먼저 내림.
*따로 리조트 밖으로 나갈 일이 없었는데 바야톨리드에서 잠시나마 멕시코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됨.
*다른 분 후기에서 점심식사 전에 들리는 쇼핑(?)에 대한 이야기도 미리 보고 마음의 준비가 되어서인지,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였던 것 같고...30~40분 정도?
쇼핑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가능한 빨리 식사를 하게 해 주었습니다.
*특히 치첸이차에서는 스페인어 가이드가 한 분 더 추가되어, 영어로만 집중적으로 설명해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세노떼 역시, 다른 분 후기에서 1시간 밖에 안되어 실제로 수영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하여, 미리 바로 수영할 수 있도록 준비해 가서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루 일정으로 치첸이차, 익킬 세노테, 바야톨리드를 보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칸쿤에 5일있을동안 리조트에만 있기 좀 심심할듯해서 예약한 치첸이차, 세노테 1일투어.
생각보다 너무너무 더운 날씨였습니다. 투어버스는 만석이었지만 한국인은 저희둘 뿐이었고, 좌석은 엄청 편해서 긴 이동시간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편하고 안전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너무재밌게잘다녀왔어요! 10월초가 우기라 걱정했는데, 비는한방울도 내리지 않았고 날씨완전좋고 따뜻했어요! 돌고래타기나 씨워크같은몇가지는 추가결제를해야하지만, 추가결제없이도 자전거타 튜브타고내려오기, 짚와이어 스노클링자유롭게할수있어서 시간가는줄모르고합니다ㅠㅠ 너무좋았네요!

아주 알차고 좋았습니다

치첸잇사 가기 전에 현지 여행사랑 연계된 쇼핑센터가 있긴 했지만 다른 투어들도 있을테니 뭐... 바야돌리드도 짧아서 아쉽긴 하지만 45인승 버스타고 편하게 하루만에 둘러본걸로조 만족합니다~~

칸쿤 출발 - 셀하 파크 일일투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너무 좋았어요!! 아침에 픽업시간까지 호텔앞으로 나와있으면 되고, 저녁 6시에 주차장으로 나오면 어느 버스타야되는지도 알려주시고. 팔찌에 이름과 호텔이름도 적혀있어서 기사님과 의사소통이 안돼도 문제가 없어요 ㅋㅋ!! 셀하도 너무 재밌었고 올 인클루시브라 먹고싶으면 먹고 놀고싶으면 놀아서 완전 재밌었어요!!!!

박세* 2019-11-07

시간이 길어서 갈까말까 망설였는데 치첸잇사도 너무 좋았고, 세노떼에사 수영하는 경험도 새롭고 즐거웠어요. 다만 바야돌리드에 머무르는 시간이 너무 짧앗네요 ㅠ

오창* 2019-10-25

다음엔 현지에 있는 업체 직접 연결해서 가겠습니다.
천재지변에 진행여부 확인도 안되고
야외 워터파크 무조건 진행이라니요
여행 진행에 역할을 안해주는거면 줌줌투어를 통할 이유가 없네요ㅎㅎ

JO********* 2019-09-17

오전 호텔 로비에서 출발할때
대표 이름이 제 이름이 아니라
다른 맴버 이름으로 되있어서
(멤버가 한국사람 아니라 미국인이라 더 헷갈림)
하마터면 버스를 놓칠번 했어요 ㅠ
근데 막상 도착해서 너무 좋아서 다 잊어 버렸답니다
칸쿤을 간다면 셀하 정말 추천합니다 꼭 가보세요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 꼭 남깁니다
추가로 티켓 바코드 찍어서 사진 찍는 옵션있는데 돈이 추가로 들더라도 꼭하세요 사진 퀄리티 좋아요
노느라 정신없어서 사진남기기 힘든데 재밌는 사진 많이 남겨온거 같아요
셀하 강추합니다!

박혜* 2019-07-09

아침에 픽업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막상가니 싹 풀렸어요~
담당 가이드가 있는건 아니니까 픽업장소에서 버스 잘 보셔야해요 ! 그거빼고는 정말 추천입니다

GA****** 2019-04-23

치첸이사,바야돌리드,익킬세노떼 다 좋았는데 익킬세노떼에 배정된 시간이 너무 짧았어요ㅠㅠ 1시간 안에 옷 갈아입고 샤워하고 동굴 내려가고 올라가고 해야해서 동굴에서 수영한 시간이 5-10분정도여서 너무 아쉬웠어요.. 조금 더 늘려주시면 완벽한 투어가 될 것 같습니다 ! 바야돌리드 거리도 완전 예뻤어요 치첸이사도 아쉽게 가이드를 놓쳤지만 잘 따라붙어서 설명들어서 돌아다니면 더 재밌고 의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A****** 2019-04-21

여행 다녀온지 이제 한달정도가 되어가는데 아직도 셀하파크는 안잊혀지네요
정말 예쁘고 파크도 엄청 넓고 볼 거리도 많습니다 !
다만 추가 액티비티가 있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은 했지만 그런 것 없이도 정말 재밌게 놀다 왔어요!
스노쿨링 장비를 빌리면 아무데서나 스노쿨링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직접 눈으로도 안에 물고기가 보일 정도로 물이 맑았어요
셀하파크 투어 강추합니다~~

오권* 2019-04-12

호텔로 픽업와서 첫번째로 비야돌리드를 둘러보고 점심을 먹으러갔다. 음식은 깔끔하니 맛있었다. 치첸이사로 출발 칸쿤 호텔존에서 멀리 떨어진 곳 그래도 이곳을 안 와보면 후회 할뻔 했다. 멋있고 웅장하고 신비스러웠다.
다음으로 간 곳은. 익킬세노테 에서의. 한시간. 물놀이시간이 좀 짧았다. 좀 길게 했으면 하는 바램 이었다.
그래도 칸쿤에 와서 하루에 세곳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장윤* 2019-04-02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투어였습니다. 특히 다른 투어코스엔 없는 바야돌리드 부분은
그곳에서 좀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 싶을정도로 현지스러움이 묻어나는 예쁜곳이였습니다.
영어와 스페인어로 이루어진 투어였으나, 친절하고 유창한 언변으로 잘 설명해줬으며
버스컨디션, 가이드컨디션 모두 최고였습니다.
덕분에 편하게 좋은 여행 할수 있었습니다. 추천합니다. !!!

장유* 2019-02-21

마야 피라미드, 영어투어로 다녀왔습니다. 영어를 아주 잘 구사하시는 가이드님 덕분에 그 동안 배웠던 마야문명을 마야인의 시각으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치첸이차 방문 전 마야 전통 점심식사를 했는데 또띠아 만드는 과정도 보고 새로운 음식도 맛볼 수 있었어요. 칸쿤 여행중 투어를 고민하신다면 훌륭한 선택일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세노테에서 수영을 한 것은 아이에게 멋진 추억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