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가이드분께서 굉장히 잘챙겨주시고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하셔서 덕분에 즐겁게 투어했습니다! 투어 일정 또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동굴에 갈때에는 밖의 온도가 매우 높음에도 불구하고 동굴 안은 굉장히 썰렁하니, 여름에는 꼭 겉옷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참여하기로 했던 일행 중 2명이 나타나지 않아 저 포함 3명과 가이드가 함께 한 아주 단출하지만 알찬 투어였습니다. 가이드인 바바라가 운전하고 가는 내내 슬로베니아의 전반적인 상황과 음식등에 대해 설명해 주고 질문에도 최선을 다해 답해줘 아주 고마웠어요.
포스토이나동굴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긴 동굴답게 규모가 상당히 크고 2km정도는 열차를 타고 들어가며 보는데 아주 신비롭고 재미있었어요. 참고로 동굴안에서는 동굴 투어 가이드들이 안내하며 설명해 줍니다.
프레드야마성에서는 각자 오디오기기를 교부받아 (한국어도 있어요) 오디오 가이드들으며 자유롭게 투어할 수 있어 아주 편했어요.
반나절만에 편하게 두 곳을 다 둘러볼 수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만족스러운 투어였네요.
딸과 단둘이 한 첫여행이었 습니다~ 한국어 투어가 마감되어 영어투어 신청했어요 블레드, 포스토이나 동굴, 프레드야마 성을 하루에 편히 돌수있단생각에 신청했네요 그런데 가이드분이 정말 친절하시고 재미 있으셨어요~ 사진도 찍어주시고 딸아이도 신경써주셨답니다!! 급하게 신청한 투어였는데 너무 좋았어서 다른분께도 추천드려요~ 쉽게 설명해주셔서 왠만한건 거의 이해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