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간다면 꼭 방문해야할 필수 코스 인거 같아요! 편하게 입장권 구매해서 즐겁게 갔던 기억이 납니다. 해리포터 스튜디오만 하루종일 있었는데 미리 구매하시면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안에서 파는 버터맥주부터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어린 자녀들과 연세가 있는 지인과 함께한 여행이라 쉽지 않은 조합이지만 거기에 맞춰서 알맞게 진행을 해 주셔서 몸과 마음 모두 편하고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현지에 오래 계셨고 경험도 많으셔서 모든진행이 깔끔하고 낭비되는 시간이나 에너지가 없이 일행에 맞는 조정이 가능한점 또한 충분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원래 후기 잘 안 남기는 편인데, 너무 잘 설명해주셔서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영국박물관에서, 주요 유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엮어 흥미롭게 가이드 해주셔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가시는 걸음 걸음 응원합니다. 마음아 담긴 후기 남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이드님이 친절과 봉사로 잘 해주셧습니다
만족스럽습니다
첫날 투어이라서 가이드 덕분에 기본적인 정보를 얻어서 좋았어요~^^
지루지 않고 재미있는 경험이였어요~
공사 때문에 광장은 다 못 보는 것 아쉽지만 가이드님이 공사 하는 곳에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설명해 주셔서 어떤 곳인지 알 수 있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이런 투어 하는 것 추천해요!!!
참고로 가이드님이 사진도 잘 찍어 줘요~^^
개선문에 내리자 바로 가이드를 만날수 있었어.
가이드 하시면서 자꾸 질문을 하는데 괜히 긴장이 되는 거 있지. 고흐에 대해 아는게 전혀 없었거든. 고흐마을은 고흐가 마지막 70일을 지낸 곳이래. 총맞고 3일동안 앓다 쓸쓸히 죽었다고해. 자살이란 이야기도 있고 아니라는이야기도 있다고 하네. 어째거나 정상적인 몸상태나 정신상태는 아니었던게 분명해. 마지막 그림을 그렸던곳 마지막 영혼을 불사르며 70일동안 80여개의 작품을 그렸데. 고흐가 마지막을 지낸 방은 너무나 작고 초라하고 어두웠어. 전기도 수도도 난방도 없는 네모 반듯하지도 않은 방. 그 방에서 외로움괴 싸우며 서서히 미쳐가며 죽어갔을 천재. 지금은 그 그림 하나히나가 수천만 딜라라고 한데, 그 돈은 고흐에게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한 허망한 가격일뿐. 성당을 지나 고흐가 그린 밀밭을 건너 고흐가 잠든 곳에 갔어. 무덤은 석조물 하니 없이 동생과 나란히 묻힌 더욱 쓸쓸한 모습이었어. 후대에 화려하게 꾸밀수 있었겠지만 그냥 두길 잘 했다는 생각이들었어. 그래야 고흐가 느낀 고통을 조금이라도 느낄수 있지 않을까베르사유 궁전앞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 소매치기도 정말 믾다고 하네. 금빛으로 치장된 궁 안으로 즐어가니 벽과 천장에 빈틈없이메워진 그림들이 눈에 들어욌어. 큰 방에 높은 침대하나 덩그러니 벽에는 화려한 그림들 커튼들. 필요이상 거대한 벽난로. 회려하지만 쓸쓸한 마음이들었다. 사람들은 그 화려한 왕조를 조롱하듯 한껏 과징된 포즈로 거대한 궁안을 자신의 SNS 배경이상으로 생각하지 않을듯 하다.
마지막 고통의 한자락까지 움켜 졌을 고흐. 마지막 기름까지 짜서 흥청이다 끌려 갔던 프랑스 왕조. 한사람은 불후의 명작들을 남기고, 한 왕조는 민주주의의 밑거름으로 사라질 운명이었을 것이다.
고객님 안녕하세요. 저희 파리샘여행사를 이용해 주시고 소중한 사진과 정성스러운 후기글도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고맙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투어를 해본 것이 처음이었는데, 이래서 투어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눈길도 주지 않고 지나갔던 것들에 의미가 있고 알면 더 재밌는 여행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굉장히 체계적으로 진행되었고 가이드님이 능숙하게 모든 상황을 함께해주셔서 걱정없이 즐기다 왔습니다. 이제 프라하를 생각하면 코젤 앙조장 투어가 먼저 생각날 거 같아요. 함께해주셔서 감사해요 김산슬 가이드님!!
가이드분 열심히는 기본,실력 최고!!! 성심성의를 다 하시는 모습에 감동했어요. 건승,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 “따뜻한 기억으로 가는 여행” 메멘토투어 강지은 가이드입니다☺ 저와 이틀동안 함께하신 두분 ? 점심시간 끝나고 두분과 이야기를 다 마치지도 못한채 모임시간이 되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 못한것이 투어가 끝나고나니 내심 아쉬운마음이남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다음날도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 ❤ 야경투어가 끝나고 수신기 반납하실때 해주셨던 응원의 말씀, 진심이 느껴져서 너무 감사했답니다?❤ 두분께서 투어내내 다정한 모습을 보며 저도 덩달아 마음이 따뜻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완공되면 꼭 다시 돌아와주세요 ! 그때도 두 분의 투어를 제가 맡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가세요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너무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꼭 1번 가 보세요.
고객님 안녕하세요. 투어 마치시고 소중한 후기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좋은 여행이 되셨다니 저도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고맙습니다.
As I am travelling through Europe with my parents (almost 70), I booked this tour as it emphasized short walking distance and it was great!
The guide was very polite and explained the thematics involving Gaudi very well. The tour does not include the inner parts of Gaudi, but this suited our needs as my parents needed a break.
100% recommended.
안녕하세요 ~ 독일에 사신다고 하셨는데 독어가 아닌 영어로 후기를 남겨주셨네요 3개국어에 능통하시니 정말 부럽지 않을수 없습니다 :) 투어당일, 열심히 들어주신데다 투어끝나고 어머님께서 감사의 표현까지 해 주셨는데.. 이렇게 후기까지 남겨주시니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부모님께도 안부 꼭 전해 주시구요 ~ 항상 건승하시고 두분 부모님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같이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
감사합니다 덕분에 파리를 가볍게 한바퀴 돌고 여행 시작했어요! 돌아다니면서 이런저런 배경이나 역사를 들으면서 여행해서 유익했어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돌아다니며 사진 찍는게 쉽진 않있지만 차로 다니며 좀 더 편하게 쉬며 다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하고 편안한 여행을 핳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했는데 고생하셨습니다 아직도 바람불고 춥습니다 따듯하고 꽃들이 만발해지는 5월을 기다려 봅니다 후기 남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웃음과 감탄사가 끊이지 않는 최고의 큐레이터 루벤님.
회사 동료들과 함께 마드리드에서 하루 정도의 시간이 생겨 무엇을할까 고민하던중 프라도미술관 투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술에 대해 정말 아무것도 몰랐던 저희에게 눈을 뜨게 해준 최고의 투어였습니다.
마드리드에는 안나와 친구들의 프라도미술관 투어를 듣기위해 꼭 한 번씩은 들리셔야겠네요. 일정이 바빠 다른 프로그램들은 참석을 못했었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다음번에 꼭 기회가 되면 루벤님과 함께 모든 투어를 정복해 보고 싶네요.
너무 감사했고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지에서 수십년 거주하시면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풍부한 지식으로 가는 곳마다 친절히 잘 설명해 주셔서 알찬여행이 되었습니다. 차량도 매우 쾌적하였고 하나라도 더 보여 주실려고 해주신 손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앱 사용에 있어 속도가 느리거나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홈페이지는 정상) 이부분도 잘 관리하시면 나날이 발전하시리라 기대됩니다.
안녕하세요. 귀한 시간 내주시어 후기 남겨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도 두분과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네덜란드를 방문할 기회가 또 있으시면 더욱 알차게 네덜란드의 다른 멋 있는 곳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알찬투어님의 답변
안녕하세요. 이틀동안 알차게 바르셀로나를 만끽하시고 귀국후 바쁘실 텐데도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가이드님이 3시간동안 바람 맞으며 맥주한잔 했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1년에 한두번 있을 일인데.. 서로 마음이 잘 맞았나 보네요.^^ 세공주님 조금 더 커면 사그라다 파밀리아 완공된 모습도 보시고 중세도시도 보시러 다시 오시기 바랍니다.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