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혼자서라도 혹시 베를린을 다 돌아볼 수 있을까해서 검색하고 예약하게 되었어요 !
한국인 가이드투어로 신청하려고했는데, 예약이 다 차서 되는대로 영어가이드 투어 반나절로 예약했습니다 !
줌줌투어는 예약도 간단하고, 문의사항 답변도 빠르고 꼼꼼해서 다음 여행때도 애용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투어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먼저 장점은 베를린 볼거리가 다 근방이라 걸어다니기에 괜찮았어요. 당일에 날씨가 예상치 못하게 너무 더워서 다들 힘들어 하셨는데, 그늘에서 충분히 설명듣고 보고싶었던 것들을 한번에 다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설명도 어렵지않게 이해하기 쉽게 얘기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사실 가성비로는 최고였던 것 같아요.
단점은 정말 설명만하고, 눈으로 담고 바로 이동했어요. 날씨탓도있고 시간안에 다 둘러보기가 무리였던지 빠르게 이동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한 스팟에서 사진찍고 여유롭게 있을 수가 없었던게 아쉽습니다. 건진 사진이라곤 마지막 스팟이었던 브란덴부르크문에서 관광객분이 찍어주신 사진이 다였어요. 한국 분들과 다녔더라면 사진 걱정은 없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그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눈으로 담고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
(혹시 베를린 오시게 된다면, 보트투어? 추천드려요 ! 배타고 베를린 다 돌아보면서 설명들어서 너무 좋았던..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