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당일 with PK) 죠슈아트리 국립공원+에어리얼 트램웨이(옵션) - 현희*님의 후기 -    친구들과 여행    

귀국한지 얼마 안되어 사진 정리가 안 끝나서, 글 후기로 대신합니다.

동생이랑만 가는지라 사람 많으면 번잡할 것 같아서 일부러 그룹이 아니라 단독투어를 신청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요. 출발 때 숙소 앞까지 픽업해주시고, 돌아올 때도 데려다주셨습니다. 또 물이나 간식도 챙겨주시고, 이동 중에도 늘 세심하게 저희 상태를 살펴주시더라구요. DSLR로 주요 포인트에서 사진도 정말 많이 찍어주셨고 그걸 카톡으로도, 원본 파일로도 전해주셔서 저희가 따로 찍지 않아도 될 정도였어요 ㅎㅎ 정말 열정 넘치고 의욕적인 가이드분이셨습니다.

초반에 어떤 포인트에서 대학생들 무리가 모여있었는데, 걔네가 (아마 우리를 보며?) 낄낄거리는데 계속 포즈 취하라고 하셔서 사진이 낯선 저희는 살짝 부담스럽긴 했습니다만, 나중에 찍힌 걸 보니 잘 나와서 그래도 찍길 잘했다 싶더라구요. 낮에는 너무 강렬한 햇빛때문에 중간에 더위를 먹어서 머리가 좀 아프긴 했지만, 조슈아를 정말 낱낱이 보고 온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밤에 별사진 찍는것이 정말정말 백미입니다. 인생에서 그렇게 많은 별은 처음 봤어요. 사진도 너무 아름답게 나와서, 그 때 아 이 투어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폴킴 가이드님과 함께 다니며 정말 자기 일을 사랑하고 아끼는 분이시구나 생각 많이 했습니다. 폴킴 가이드님 강추입니다. ^^

P.S. 그런데 상품 소개글만 보고 저는 투어 비용을 미리 다 결제하고 가는 건줄 알았는데 일부만 한국에서 결제하고 남은 비용을 현금으로 전달해드리는 형식이더라구요..? 저는 여행 전날에서야 이 사실을 알아서 환전해온 현금 거의 대부분을 날렸습니다 ㅠㅠ 저만 몰랐던 거면 어쩔 수 없지만 제 후기 보시고 다른 분들은 미리 현금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에어리얼 트램웨이도 타고 싶으면 그 날 가이드님께 말씀드려서 결정하는 게 아니라 미리 저희가 예약을 해야 하는 거더라구요.. 전 이것도 전날 알아서 오후 7~8시 표밖에 안남아 있어서 결국 못 탔습니다. 4시에 타야 그나마 전경이 보인다고 해서..

- 여행 : ( 단독/당일 with PK) 죠슈아트리 국립공원+에어리얼 트램웨이(옵션)

Paul Kim님의 답변

안녕하세요!
후한 여행 후기를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하는 동안 동생분과의 우애가 넘 감동이었습니다.
바위를 오르내리고, 걷기도 하는 결코 쉽지 않은 투어 일정이었는데, 거뜬하게 감당해주셔서 넘 감사했습니다.
아 참 팜스프링 에어리얼 트램웨이는 선택이고 옵션이어서 문의 시 말씀해 주시면 제가 안내를 해드리는데, 투어 하루전인가에 말씀하셔서 낮티켓이 없어서 타지 못했던 것은 넘 죄송했습니다. 다음에 또 오시면, 팜스프링 온천 지역과 에어리얼 트램웨이를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게획하시고 있는 모든 일들에 형통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투어를 함께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더욱 만족스런 투어로 모시겠습니다.

Paul Kim 님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