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많이 오는 샌프란시스코였습니다. 보통 이런 날에는 어렵게 마음먹고 온 여행에서 몇 곳 다니지도 못하고 호텔에 뒹굴뒹굴 하게 되는데, Scott Lee 가이드님 덕분에 완벽한! 샌프란시스코 시내 투어를 할 수 있었습니다.
Twin peaks에서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보고, 골든게이트 공원에 가서 캘리포니아 과학 아카데미, Japan tea garden (일정 중에 시간 허용해 주셔서 입장했는데 매우 만족했습니다), 드 영 뮤지엄 야외정원, Stow lake를 들러, palace of fine arts을 둘러보고, 금문교를 지나 Golden gate vista point 에서 소살리토 방향에서의 금문교를 사진에 담았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님께서 소살리토의 정말 멋진 해변 전망의 restaurant 인 'the spinnaker' 도 창가 좌석으로 예약해 주셔서, 소살리토 해변을 한눈에 바라보면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소살리토 마을을 걸어 보고, Battery Spenser 에서 금문교를 위에서 보는 경험을 하고, 금문교 방문자센터 및 Golden gate Bridge vista point South 에서 금문교를 아래 방향에서 보고 금문교 건설 및 구조 관련 말씀을 들었습니다.
다음으로는 Ferry buiding으로 가서 블루보틀 1호점에 들러 기대하던 블루보틀 1호점의 아메리카노를 맛볼 수 있었구요. 저희가 전날에 개별적으로 피셔맨즈 워프, fier 39, 기라델리 스퀘어를 미리 봤던 상황이라 가이드님께 말씀드리니 그 부분을 제외하고 동선을 짜 주신 점도 매우 감사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Grace Cathedral에 갔구요. 마침 소년 성가대가 부활절 특송 연습을 하고 있어서, 천사같은 목소리와 장엄한 오르간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painted ladies 에 가서 빅토리아 풍 주택을 둘러보고, 시청에 가서 내부의 멋진 계단 공간 - 신랑신부 사진 찍는 곳 - 도 둘러 보았습니다. 그 후에는 가이드님이 저녁식사 장소도 제안해 주시고, 저녁식사 장소까지 데려다 주셨구요.
모든 곳에서 가이드님의 인생샷 각도로 소중한 사진들을 남겨 주시고, 번거로우실텐데도 투어 종료 후에 각 장소별로 분류하여 저희 사진을 보내 주셨습니다.
하루 종일 많은 비가 내리는 와중에도, 너무나 좋은 일정으로 진행해 주신 가이드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