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찍은 인생사진과 찐한 그리움으로 남을 요세미티 국립공원 당일투어 - 송(*****************님의 후기 -    혼자여행    

완벽합니다. Perfect.
상상 이상으로 알차고 가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가이드 또 없다고 생각될 정도로 베테랑이시고 만족스럽습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다양한 방식(글, 사진, 말, 행동)으로 미리 다 챙겨주시고 알려주셔서 따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원활한 일정 진행을 위해 첫 만남 시각을 오전 4시 30분으로 해도 될지 양해를 구하고 진행하셨고 코로나로 인해 주의해야 할 부분인 백신 접종 기록도 미리 확인받으셨고 투어를 진행하는 동안 각 포인트에서 충분한 시간을 주셨고 든든한 아침과 점심을 제공해주셨고(어릴 때 소풍 갔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ㅎㅎ) 요세미티에 관한 설명도 알찼고 사진도 예쁘게 여러 장 찍어주시면서 포즈도 추천해주시고 풍경이랑 인물이랑 잘 어우러지는 사진을 남겨주셨고 일정 종료 시각까지 오후 7시 전으로 딱 맞추어 종료된 멋진 투어였습니다. 글을 끊임없이 나열했는데 그 외에도 이 투어에 대해서는 칭찬하고 싶은 점이 많습니다. 요약하면 안내(설명), 시간 관리, 사진, 추억 등 모든 면에서 전문적입니다. 믿고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여행 가이드라는 직업이 잘 맞고 좋아하시고 그만큼 노력하시는 분인 게 아니라면 이렇게까지 진행 못합니다. 부자 되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주변에서 요세미티는 꼭 다녀오라고 요세미티 좋다고 들은 기억이 있어서 미국에 있는 동안 요세미티는 가야겠는데 경제적으로 그리고 시간상으로 여유가 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관련하여 문의도 드렸는데 답변을 잘해주셨고 혹시나 마감되면 알려달라고 했는데 그런 요청까지도 잊지 않고 챙겨주셨습니다. 만나서 함께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하루밖에 안 되는데도 인상 깊었던 여러 일 중에 몇 개를 꼽자면 El Capitan 바위에서 암벽 등반하는 사람이 있으면 망원경으로 보여주시겠다 하셨는데 운 좋게도 암벽 등반하는 사람이 있어서 망원경까지 동원해서 봤던. ㅋㅋㅋㅌㅋㅋ 신기한 광경을 봤던 경험과 혼자 다니느라 샌프란시스코 시내 구경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다고 여쭈어봤는데 운전을 하시면서도 거의 일정을 짜주시는 급으로 설명해주신 것. 마지막으로 제게는 정겨웠던 아침, 점심 메뉴입니다.
풍경은 다르지만, 학교에서 그리고 가족과 함께 소풍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고 제가 미국에 산다면 요세미티로 소풍 자주 올 것 같습니다. 실제로 물가에서 노는 사람들이 보였고 산책로를 걷는 사람도 보였습니다. 한국에서 계곡, 산책로 가서 놀고 힐링하면 미국에선 요세미티? ㅎㅎㅎ 장엄한 경치와 저 멀리 폭포가 보이는 계곡, 산책로 느낌입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상쾌하고 아름답고 멋졌습니다.
이번 투어처럼 계속 진행이 된다면 사무엘 가이드님과는 여러 번 함께 가도 좋겠습니다.



- 여행 : 잘 찍은 인생사진과 찐한 그리움으로 남을 요세미티 국립공원 당일투어

샌프란시스코 올래투어 님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