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찍은 인생사진과 찐한 그리움으로 남을 요세미티 국립공원 당일투어 - 오영*님의 후기 -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미국 여행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여러 업체들과의 일정 조율 실패 끝에 간신히 당일치기로 사무엘 가이드님과 요세미티에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요세미티를 가지 못하면 어떡하나 노심초사를 했었는데 그 노력에 보답받듯이 정말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간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투어에 저만 혼자 온지라 조금은 외롭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사무엘 가이드님이 가까운 친척처럼 살갑게 대해주시고 더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오히려 혼자 온게 좋은 기회를 만들어줬던 것 같습니다.
요세미티 이후에 다른 지역에서 투어도 진행해보았는데, 이번 요세미티 투어의 가장 두드러지는 장점은 사진 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더라도 실제 요세미티의 아름다운 풍경을 다 담지는 못하는데, 사무엘 가이드님이 미리 준비해오신 매우 좋은 카메라로 다양한 구도에서 사진을 찍어주셔서 수많은 인생샷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결국 남는 건 사진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 사진들을 통해 요세미티 투어를 더 오랫동안 아름답게 추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시차적응이 다소 안되서 요세미티 투어를 하는 동안 꽤나 피곤해했다는 점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열정적으로 이끌어주신 사무엘 가이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무엘 가이드님이 앞으로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셨으면 합니다!


- 여행 : 잘 찍은 인생사진과 찐한 그리움으로 남을 요세미티 국립공원 당일투어

샌프란시스코 올래투어 님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