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에 퍼핑빌리+필립아일랜드 투어하고 25일에 그레이트오션로드 투어했습니다. 우선 첫 투어는 Kyle 가이드님과 함께 했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우선 편안한 스타일의 가이드님이시고, 여러 설명도 잘해주시고, 사진도 엄청 잘찍어주세요! 퍼핑빌리에서도 줄서있는 관광객들이 많으니, 들어가서 역무원에게 확인해가며 열차칸 안내를 위해 더블체크 하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산 속 숲길 산책시 주의사항도 잘 안내해주시고, 중간중간 들린 예쁜 포인트에서도 사진 잘 찍어주시며, 필립 아일랜드에서도 펭귄 잘 볼 수 있게 안내해주십니다. 들리는 장소마다 가이드님 정보력으로 관광 꿀팁 많이 알려주시는 점, 당일에 많은 일정을 소화하는데도 서둘러 찍고간다는 느낌이 전혀 안들게 가이드 해주신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10명이 한 팀으로 움직였는데, 차량도 편안했고, 소규모 투어 느낌으로 편안하게 여행했습니다. 같은 팀에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 있었는데, 아이 달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어요. 그리고 25일에 그레이트오션로드 투어 때 우연히 만났는데, 거기서도 저희 사진도 조금 찍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25일 그레이트오션로드 투어는 다른 가이드님이셨는데, 목소리가 나긋나긋하고 편안한 스타일이어서 장거리 차량 이동하며 편안하게 듣고 숙면도 취했습니다ㅎㅎㅎ 가이드님도 좋으시고 장소도 멋진 곳이고 헬기투어도 멋졌는데, 다만 멜번에서 장거리 이동해야 했고, 22명이 풀로 찬 차량에서 맨 뒷자리에 앉아 이동해서 차량 뒷 문의 큰 창문에서 계속 햇빛을 받아서 조금 불편했어요. 한 팀이 스물 두명으로 이루어져서 여행해야했던게 다른 투어들에 비해 아쉬운 면이 있었고, 투어 상품에서 멋진 포인트들을 다 넣어야해서겠지만 20분씩 사진 찍고 돌아오는 것들을 반복하며 차를 오래 타야해서, 이런 것들이 불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여행하는 입장에서는 많은 곳을 하루에 둘러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했어요.
땡스투어에서 멜번 삼대장 이틀 관광 상품을 선택한게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고 안전운전 하시며 연휴 때 좋은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가이드님들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