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에고 투어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너무 좋으신 분이 가이드(스티븐) 해주셔서 정말 만족도가 최상이었습니다. 샌디에고 가기 전 산 후안 카피스트라노 성당에서 건축에 대한 기본적인 역사 및 정보를 통해 미국에 대한 깊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추천해주시는 멕시코식당에서 먹은 타코는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또 가고 싶어요. 여행 중간에 한국에서는 찾을 수 없는 Hidden cafe를 알려주시고 커피한잔(커피 속 산미가 환상) 사주시는 친절에 감사했습니다. 또한 해안 도로를 달리며 중간 중간 아주 훌륭한 뷰포인트 및 물개 천국을 보여주셔서 정말 미국의 스케일에 다시한번 감탄했습니다. 그리고 탑건 촬영지에서 또 특별한 쿠키를 사주셨어요!! VICTORY KISS 동상 및 USS MIDWAY MUSEUM을 가까이 보며 좋은 시간을 가졌고 교통상황이 너무 좋아 30분이라는 시간이 남자 여객선을 효율적으로 탈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배가 출발할 때 느끼는 기분을 잊을 수가 없네요!!(가이드님 만의 팁이라서 자세한 내용은 기회가 되면 배우세요!) 시간에 맞춰 여행지를 그때 그때 효율적으로 선택해주시는데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마지막 코스로 CASA DE REYES를 갔는데 애니메이션 코코의 고장으로 정말 흥겨운 샌디에고가 흡수한 멕시코 문화를 배울 수있었으며(가이드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 정말 좋은 오일 및 식초를 사서 한국에 가서 와이프랑 샐러드 드레싱 해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기분이 좋네요!! 이 곳에서도 가이드님이 사주신 튀김 견과류는 정말 별미였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다시 LA 돌아오는 길에도 마지막까지 코리안 타운 및 여러 미국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서 최선을 다해 설명해주시는 마음에 감동했습니다. 제가 리뷰를 많이 쓰는 편이 아닌데 정말 감동해 여행도 정리할 겸 리뷰를 길게 썼네요! - LA 당일 투어 정말 추천합니다.
- 그리고 사진도 정말 많이 찍어주세요!! 거기에 즉석사진 까지 선물로 주셔서 추억과 감동을 동시에 주셨습니다. 또 중요한 한가지 사진 매우 예쁘게 잘 찍어주세요!!
- 이날 날씨는 좋지 않았어요 - 하지만 날씨가 좋지 않아 오히려 교통상황이 정말 좋아 많은 곳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