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aul Kim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여행 가이드 Paul Kim 입니다.
저는 2009년에 아내와 두 자녀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로 유학을 와서 지금까지 석사 과정과 박사 과정을 마치고, 지금은 논문 과정 중에 있습니다.

저는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고, 그 여행지에 대한 역사와 문화와 정보를 얻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또한, 저에게 있어서, 여행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과 지나간 시간들에 대한 반성과 새로운 결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주곤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여행은 저의 몸과 마음에 치유와 활력이라는 가장 소중한 선물을 주었습니다.
여행은 또 다른 나를 발견하게 만듭니다.!!!

그렇습니다! 익숙한 일상에서 벗어나 미지의 곳을 여행해 보는 것은 누구의 말 처럼 "생각의 회로"를 바꾸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행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과 육체에 치유라는 귀한 선물을 선사해 줍니다.

이처럼, 여행을 사랑하고 나누고 싶은 여행 매니아로서, 일정이 가능할 때마다 여행 가이드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전문 관광 가이드 라이선스를 소유하면 좋겠다 싶어 알아 보았는데, 미국내에서 전문 관광 가이드 자격증에 대한 규정은 각주마다 각 도시마다 다르더군요. 특별히, 캘리포니아, 네바다, 유타, 그리고 아리조나주는 별도의 관광 가이드 자격증이 없는 상태입니다.

저는 현재 미국 메이저 자동차 보험회사인 StateFarm 의 프리미엄 풀커버리지 보험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의 10년 무사고 경력을 포함 미국에서 9년 무사고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투어 가이드와 함께 하는 맞춤 투어는, 훨씬 편안하고 자유로운 여행입니다.
투어 가이드와 함께 하는 맞춤 여행의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은,
1) 여행객에 의한 일정의 조정이 얼마든지 가능하다.
2) 여행지를 더 세밀하게 더 많은 곳을 투어할 수 있다.
3) 숙박시설과 식사를 여행객이 선택할 수 있다.
4) 언어 문제나 길을 모르는 문제로 겪을 수 있는 상황들에 자유롭다.
5) 렌터카의 데미지의 위험과 비싼 교통위반 티켓과 장시간 운전의 피로로부터 자유롭다.
특별히, 접촉 사고 발생 시 엄청난 치료비와 수리비로부터 자유롭다.
6) 수십 명, 많게는 30-40명이 넘는 여행객들과 함께 하는 투어에서 겪는, 통제와 성격/기질의 다양성과 여행 중 휴식 시간과 정해진 숙박 시설과 식당의 불만족으로부터 자유롭다

단점은,
단체 패키지 투어나 렌터카 투어에 비해 여행 경비가 다소 비싼 편이다.
소수의 한 가족이나 일행의 여행객들을 모시기에 40명 이상의 버스 투어 비용에 비교하는게 무의미하다.
그러나, 패키지 여행의 여러 옵션 비용(쇼핑, 팁, 패널티, 옵션 활동) 등을 고려한다면, 그리고, 렌터카의 데미지나 사고 시 엄청난 치료 비용이나 비싼 교통 티켓의 위험성을 고려한다면, 상대적으로 비싼 비용은 결코 아닙니다.

사실, 미국은 한국에서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는 여행지 입니다. 그래서,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해도 상당히 먼 거리상의 문제로 인해, 자주 방문하기 어려운, 어쩜 평생에 한두번에 올까 말까 한 곳입니다.
평생에 한 두번이 될 수 있는 미국 여행을 다른 제약이나 부담없이 가장 편안하게, 여유롭게, 그리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여행이 가이드와 함께하는 맞춤형 투어입니다.

그런 투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투자는 필요하지 않을까요?

앞으로, 여행 가이드로서, 단순히 고객과의 짧은 만남과 동행이 아니라,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는, 기쁨과 행복을 주는, 삶을 얘기할 수 있는 그런 소중한 만남과 동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여행도우미의 여행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