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교토 가족여행

일본의 전통 문화를 만나는 역사 도시 교토 가족여행

8세기 후반부터 메이지 유신 직전까지 일본의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였던 교토는 아직도 수백여 곳의 사찰과 신사가 남아 있고, 옛날식 가옥과 거리, 일본식 정원 등이 남아 있어 일본 전통문화를 느끼기에 좋은 관광지입니다.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오사카에서 거리가 가까워 오사카 여행 시 함께 여행하는 것이 보통인데요.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져 있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이라면 꼭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교토의 대표적인 곳들을 소개해 드릴테니 가족여행에 참고해 보세요!


🚶🏼 교토 가족여행 - 걷기 좋은 곳

천 개 이상의 절이 아직도 남아 있는 교토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청수사, 금각사, 은각사 세 곳의 절입니다. 사찰 내의 연못으로 맑은 폭포수가 흐르는 청수사는 단풍철에 가장 아름답지만, 교토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인기가 높습니다. 부처님의 사리를 보관하는 사리전에 금박의 장식을 입힌 금각사는 화려한 멋을 느낄 수 있고, 금각사를 본떠 은각으로 지으려 했던 은각사는 일본 전통식 정원들이 있어 경내를 산책하기 좋습니다. 이 외에도 철학의 길이나 대나무숲 아라시야마도 산책하는 여행객들을 만나기 좋은 곳입니다.


🍡 교토 가족여행 - 전통문화를 경험하기 좋은 곳

청수사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산넨자카와 니넨자카는 일본식 전통 가옥들이 나란히 들어선 거리입니다. 오래된 건물의 1층은 현재 거의 상점이 되어 예쁜 공예품이나 기념품을 구경하고, 길거리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기온 거리는 전통 요릿집과 찻집, 가부키 극장 등이 밀집한 거리인데요. 찻집에 들러 일본의 차문화 등을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 교토 가족여행 - 신사 체험

돈을 넣는 새전함 새전을 넣고 허리를 굽혀 두 번 인사한 뒤 합장하고 박수 두 번. 소원을 빌고 난 다음 다시 인사 한번. 일본의 신사에서 소원을 비는 법인데요. 다양한 신을 모시는 신사가 많은 나라답게 교토에도 신사가 많습니다. 가장 유명한 신사로 후시미 이나리 신사와 지슈신사가 있는데요.. '쌀, 농업, 성공'의 신을 모시는 후시미 이나리 신사는 빨간색 문이 늘어선 센몬도리이가 있고, 사랑과 학업 성취를 이루어주는 지슈신사에는 사랑이 이루어지는 결연의 바위가 있습니다.


교토는 오사카와 이웃하고 있지만 거리가 살짝 떨어져 있어 이동에 시간이 걸리고, 교토 내에서도 명소 방문을 위해서는 이동이 많이 필요한데요. 현지의 가이드와 함께 전용 차량을 이용해 여행하는 현지투어를 이용해보세요! 한국인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교토의 명소를 쉽고, 편하게 여행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