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나절 만에 런던의 핵심명소를 효율적으로 둘러보는 런던 투어개론 ! 하루만에 런더너가 될 수 있는 런던 여행팁도 알려드립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런던에 오셔도 괜찮아요.
시간이 짧아 런던 둘러볼 시간이 부족해도 괜찮아요.
영국에 처음 와보시는 분
유럽 여행 중 짧게 영국에 머무시는 분
출장 중 갑자기 생긴 여유 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
영국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싶은 분
모두 솔앤비 런던 시티 투어와 함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런던에서 꼭봐야하는 주요명소(빅벤 - 국회의사당, 웨스터민스터 대사원, 버킹험 궁전 등)를 3시간 반 동안 알차게 둘러봅니다.
테마가 덧붙혀진 솔앤비의 런던 역사 이야기는 다른 곳을 둘러볼 때도 필수 양념이 되어 줄 것입니다. 특히 런던 명물 '근위병 교대식'도 빼어 놓을 수 없죠 !! 솔앤비와 함께 하시면 영국여행의 시작과 마무리를 알차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근위병 교대식은 심한 우천 등의 날씨나 왕실 일정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월/수/금 - 오전 8:50 - 12:30 (3시간 반)
* 근위병 교대식 포함
< 런던투어개론 구성 >
1부: 영국역사 완전정복 (빅벤, 국회의사당,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듣는 영국사)
2부: 근위병교대식 완전정복 ( 솔앤비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시간대별 '명당'에서 근위병 교대식 관람)
3부: 런던 상업지구 완전정복 (상업지구 필수 쇼핑, 맛집, 공연 등 생생 깨알정보 공유)
* 2000년 런던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 런던에 살았던 켈트인, 로마인, 앵글로색슨, 노르만인, 튜더왕가 그들은 누구?
- 런던 동부의 항구와 공장, 런던 서부의 왕궁과 귀족 저택, 동서남북 런던 지역 이야기
- 산업 도시에서 문화 도시 런던이 되기까지,
- 영국 왕실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한번에,
< 추천 >
* 알찬 영국여행을 시작하고 싶은신 분.
* 호기심 많은 자녀와 유익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
* 런던여행의 마무리를 알차게 하고 싶은신 분.
* 건물이 아닌 스토리를 읽고 싶으신 분.
< 예약시 참고사항 >
* 투어참여 최소연령은 만 6세입니다.
* 중등생(포함) 이하 연령(만15세까지)의 아이들과 함께 투어를 하시는 경우, 부모님 없이 아이들만 투어에 참여시키실 수 없습니다. 특히 그룹투어의 경우 아이들의 이탈, 실종의 우려가 있어 반드시 부모님이 동행하셔야 합니다.
* 타사 교육생가이드, 가이드, 가이드 활동 예정자, 프리랜서 가이드는 투어 참여가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건강하고 매너있는 투어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 모임 안내
- 웨스트민스터 지하철 역(Westminster) 4번 출구 계단을 올라오시면 왼편에 Cafe Nero 가 있고, 담당가이드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 단체투어의 특성 상 모임시간에 늦어도 기다려 드리지 못하고 투어가 시작되며, 미참석자에게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
- 모임시간 이후 투어 조인이 되지 않으며, 투어 미참가 시 투어 비용은 한불이 되지 않습니다.
- 투어 전에는 별도의 연락을 드리지 않으니 꼭 모임시간에 맞추어 나와 주세요.
- 모임장소에 도착하시면 성함체크를 먼저 해 주신 후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웨스트민스터 팰리스는 현재 국회의사당으로 불리는 곳의 정식 명칭입니다. 11세기에 지어여 1512년 화재로 불타기 전까지는 왕실의 공식 거처로 사용되었습니다. 현재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건물이자 영국의 의회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가장 중요한 건물이며 실제 영국 의회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곳입니다.
런던의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 탬즈 강변에 위치한 대관람차 런던아이는 ‘밀레니엄 휠’이라고도 불립니다. 32개의 캡슐은 런던의 32개의 지역구를 상징합니다. 캡슐에 탑승하여 30분여간 런던의 주요 명소들은 전망해볼 수 있어 런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투어에 탑승은 포합되어 있지 않습니다)
웨스트 민스터 사원은 1066년 정복왕 윌리엄의 대관식을 시작으로, 두 명의 왕을 제외한 모든 (여)왕들의 대관식이 열린 곳으로 유명합니다. 헨리 3세에 의해 고딕양식으로의 증ㆍ개축 후 왕실과 국가의 중요한 행사들을 집행하는 사원으로 지금까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영국 성공회의 대표 사원입니다. 왕실의 결혼식과 장례식은 물론 최근 찰스왕의 대관식까지 열린 역사적인 곳입니다.
근위기병대 박물관과 함께 근위기병대의 본부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입니다. 예전에는 세인트 제임스파크를 통해 세인트 제임스 궁으로 가는 공식 입구였지만 지금은 상징적으로만 남아있습니다. 윌리엄과 케이트의 결혼식때 왕실 가족들이 차를 타고 이곳을 지나 웨스트민스터 사원으로 이동했는데, 지금도 이 아치형의 문은 왕족들만 차를 타고 지날 수 있습니다.
8개의 로얄파크중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1536년 헨리 8세에 의해 왕실에 매입된 지역입니다. 지금은 로얄 공원 중 아름답기로 유명한 공원이며, 공원 가운데로 흐르는 카날을 건너는 다리에서 런던 시내의 풍경과 버킹험 궁전을 보면,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1827년 건축가 존 내쉬가 이끈 런던 도시계획 프로젝트의 하나로 재 디자인 되어 지금의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1837년부터 왕실의 공식 런던 주거지로 사용되어온 버킹험 궁전은 궁전 그 건물의 아름다움보다도 왕실의 대표적 이미지로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있습니다. 윌리엄 왕자와 케이트의 결혼식 후 키스를 보여주었던 궁전의 이스트 프론트(East Front)는 왕실의 대중인사 장소로 사용되어 우리에게 더욱 친숙합니다. 화려한 궁전의 외관 뿐만 아니라, 오전 11시에 시행되는 근위병 교대식으로도 유명해 버킹험 궁전은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 런던의 주요 관광지입니다.
로얄 파크 중의 하나인 그린 파크는 버킹험 궁전 옆으로 펼쳐진 공원으로 하이드 파크에서 이어져 세인트 제임스 파크가지 공원길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왕실에서만 이용을 하다가 1826년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이후 작지만 아기자기한 느낌이 살아 있어, 지금은 많은 런더너들의 사랑을 받는 공원중 하나 입니다. 매년 여왕의 생일, 의회의 시작, 다른나라의 국가수장이 방문할 때 로얄 건 살룻(Royal Gun Salute) 행사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런던 시내’라고 말할 때 가장 대표적으로 일컬어 지는 장소입니다. 로터리의 중앙에는 에로스의 대표적 모습을 한 유명한 동상이 세워져 있고, 북쪽 코너의 빌딩은 네온사인 간판으로 뒤덮혀 있어 간판이 없는 건물들과 구분된 화려함 때문에 자주 미디어에 등장하며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레스터 스퀘어는 트라팔가 광장의 북쪽, 피카딜리 서커스의 동쪽, 코벤트 가든은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레스터 백작의 이름을 따온 이 지역은 현재 전 세계 영화시사회의 상징적인 곳이 되어 아직도 많은 영화인들이 매년 새로운 영화를 들고 시사회를 위해 모여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운이 좋은 날에는 유명 헐리우드 스타들과 마주칠 수도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 준비물
- 수신기 사용을 위한 개인 이어폰 3.5mm 일반 이어폰 (필수) - 미지참자를 위해 이어폰 2파운드에 판매.
(아이들과 동반하시는 경우, 아이들 헤드셋을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
- 도보로 이동하는 투어로 편한 신발과 복장 착용 부탁 드려요.
- 동절기는(10월 - 3월) 기온이 매우 낮습니다. 따뜻한 복장 준비해 주세요.
- 런던은 비 소식이 잦습니다. 작은 우산 또는 우비를 준비해 주세요.
- 개인방석 (투어 중 마땅한 의자가 없습니다. 개인방석이 있으시면 중간중간 앉아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모임 시간 및 장소
- 오전 08:50분까지
- Westminster Station Cafe Nero (웨스트민스터 역 1층, 카페네로 앞)
- Cafe Nero 주소: Portcullis House, Westminster, London SW1A 2JH
- 지하철 역 4번 출구 계단을 올라오시면 왼편에 Cafe Nero 가 있고, 담당가이드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 모임 안내
- 반드시 미팅 시간을 준수하여 주십시요.
- 단체투어의 특성 상 지각시 별도의 연락 없이 투어가 시작 됩니다.
- 모임시간 이후 투어 조인은 어렵습니다.
- 지각으로 인한 투어 미참가 시, 투어 비용은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 모임장소에 도착하시면 성함체크를 먼저 해 주신 후 가이드의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 사람이 붐비는 곳을 걷는 워킹투어입니다. 캐리어를 가지고 오시면 투어참여가 어렵습니다. 미리 다른 곳에 보관하고 오십시요.
* 투어 중 녹음 불가
- 투어 중 담당 가이드 설명 내용은 가이드 개인의 지적재산권입니다. 투어 중 녹음이 불가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해당 상품은 예약 확정 후 취소할 경우, 아래 약관에 따른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여행일로부터 계산)
~30일전 : 결제 금액 전액 환불
29~20일전 : 여행요금 총액의 20% 취소수수료 적용
19~8일전 : 여행요금 총액의 30% 취소수수료 적용
7~3일전 : 여행요금 총액의 50% 취소수수료 적용
2~1일전 : 여행요금 총액의 100% 취소수수료 적용 (환불 없음)
여행당일 : 여행요금 총액의 100% 취소수수료 적용 (환불 없음)
* 예약자가 예약확정 후 투어 개시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통보 시점에따라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취소 통보는 예약 문의창내, 취소신청 버튼을 통한 요청만 유효하며, 신청접수된 시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